Sunrise(purple,red,blue,yellow),2020 193.9x130.3cm(120F) mixed media on canvas
Sunrise(purple,red,blue,yellow),2020 193.9x130.3cm(120F) mixed media on canvas
Sunrise(red,orange,yellow,purple),2021,193.9x130.3cm(120F)
mixed media on canvas
Previous slide
Next slide

Introduction of artist

SUNRISE Artist HA SA-AN

“Nature is the greatest artist in the universe.

I exist as nature, and my artwork begins with understanding nature.
_HA SA-AN Writer’s Note”

 
자연은 우주에서 가장 위대한 예술가이다. 나는 자연으로 존재하며, 나의 작업은 자연을 이해하는 것에서 시작된다.
_선라이즈 작업노트
SunRise

하사안 (1982)

현대미술작가

현대미술작가로서 작가 하사안의 재료적 특징은 평면의 캔버스 위해 색:모래를 활용한 작업이다. 모래는 자연으로부터 얻는 고유한 재료로서 ‘자연만이 우주에서 가장 아름다운 창조자임을 인정하는 것으로 부터 작업이 시작된다’는 작가의 철학을 가장 명확하게 표현하는 매계이다. 이는 그녀가 도자를 전공하던 20대 학부시절 전통도자를 수학하면서 내린 정의이다. 흙의 변화무상함에 매료되어 학부시절 졸업작품 또한 입체물을 평면으로 옮겨오는 작업으로 완성되었다. 오늘날 색모래의 시작인샘이다.흙은 그녀 작업의 상징적 매계로서 다양한 형태로 표출되었고, 표현의 경계가 없는 퍼포먼스로 다양한 의미를 담는 주체적 스토리로 활용된다. 평면회화, 디지털 미디어, 입체, 퍼포먼스, 이종산업과의콜라보레이션까지 현장을 통해 체득하고, 실험하고, 소통, 분석하며 구축한 전문성을 기반으로 미술과 산업의 경계를 자유롭게 넘나드는 현대미술작가로 진화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