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RT AND ASSET IS different

미술과 모두를
연결하는 기업

회사 소개

주식회사 아트앤에셋은

2009년 9월 미술문화의 대중화와 시장활성화를 위해 실험적인 전시를 기획하는 미술전시기획사로 시작되었으며, 2016년도 6월 대한민국 미술생태계를 연구하는 벤처기업으로 발돋음하였습니다.

아트앤에셋은 온라인 미술품 거래 플랫폼 아트앤시티를 운영하고 있으며, 

미술작품의 가격을 정량적으로 산출하는 정량평가시스템을 통해 작품가격 산출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지난 2016년부터 2021년까지 정보통신산업진흥원, 중소벤처기업부, 중소기업기술정보진흥원, 창업진흥원, 한국방송통신전파진흥원 등의 기관을 통해 현장의 문제를 관통하는 기술개발 R&D를 진행하였으며, 

현재는 구축된 개발 서비스를 기반으로 사용자 친화적인 콘텐츠와 서비스를 통해 소통하며 미술과 대중의 가교가 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아트앤에셋은 미술과 대중을 잇는 가교로서 투명하고 건강한 미술거래 환경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는 기업이 되겠습니다.   

아트앤시티는

아트앤에셋의 대표 서비스로 활동이 검증된 미술작가의 작품을 구매하고, 양질의 정보를 취득할 수 있는  온라인 플랫폼입니다. 

대중의 미술적 관심을 보다 안전하고 바른 방향으로 제고하기 위해 무분별한 투기나 무조건적인 작품 구매를 지양하며 반려미술, 나를 위한 미술작품, 내 생애 가장 아름다운 장면을 함께 할 t수있는 미술작품을 만날 수 있도록 전문가를 통해 돕고 있습니다. 

구매된 미술품은 소유를 증명할 수 있는 작품보증서와 블록체인(Blockchain)상에 기록을 통해 소유를 증명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합니다.  

사업소개

온라인 미술품 구매

Artnasset Art tech

미술품을 온라인을 통해 구매합니다.

아트앤시티는 현장전문가를 통해 투자미술로서 시장에서 검증된 미술작가와 미술작품을 큐레이션하여 양질의 정보와 함께 제안해드리는 온라인 미술품 구매 플렛폼입니다. 특히 Early bird 프로그램을 통해 작가의 전시 준비단계 부터 전시까지 컬렉터가 직접 참여할 수 있으며, 사전 구매 프로그램을 통해 합리적인 가격에 미술작품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아트앤에셋 얼리버드

ArtnAsset Early bird

발빠르게 만나보는 미술작품

아트앤에셋은 컬렉터를 작가의 후견인으로서 존중하며, 작품의 창작 과정부터 최종 전시까지 기존에 느껴보지 못한 긴밀한 예술적 교감과 깊이있는 소통을 입체적으로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드립니다. 

얼리버드 프로그램은 전시 기획단계에서 준비중인 작품을 미리 구매할 수 있는 서비스 입니다. 이를 통해 작가에게는 안정적 창작 환경을 제공하며, 컬렉터에게는 주요 작품을 발빠르고 차등된 가격으로 선점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미술품 정량적 가치평가 시스템

Art Quantitative Evaluation System

초기활동 작가의 정량적 작품 가격을 제안합니다.

본 서비스는 누구나 공감하고 신뢰 할 수 있는 근거를 기반으로 작품 창작에 영향을 주는 객관적 요소를 수식화 한 정량 가치 평가 환경을 제공합니다. 

객관적 데이터를 기반으로 정보의 무결성을 검증하고, 검증된 작품의 안전거래 및 정보 확산을 도와줍니다.

향후 블록체인 기반 작품데이터 원장 정보 시스템 구축을 통해 안전자산으로서 미술작품 거래의 활성화를 돕고자 합니다 .

미술품 정성평가 시스템

Art Qualitative evaluation system

초기활동 작가의 정성적 작품 가격을 제안합니다.

미술산업의 보편적인 작품 평가 방법은 안목(眼目)평가 방법입니다.
정성평가라고 불리기도 하는 이 평가 방법은 전문가의 육안(肉眼)과 지식, 개인의 경험과 역량을 투영시킨 주관적 평가 방법으로서 전문가의 전문성이 가장 중요하게 작용되는 평가 방법입니다.

아트앤시티 양방향 소통 라이브 방송을 통해 정성적 작품 평가 분석에 의뢰 할 수 있습니다.